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어른과 아이를 이어주는 따듯한 마음

by pinetree24 2024. 9. 24.

 

줄거리

찰리 이야기는 부모님과 네 명의 조부모님과 함께 작은 집에 사는 가난한 소년 찰리 버킷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찰리는 재정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더 나은 삶, 특히 초콜릿으로 가득 찬 삶을 꿈꿉니다. 악명 높은 웡카 초콜릿 공장의 은둔형 소유주인 윌리 웡카는 골든 티켓 5장이 초콜릿 바에 숨겨져 있다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합니다. 찰리는 필사적으로 황금 티켓을 원합니다. 그와 아우구스투스 글루프, 베루카 솔트, 바이올렛 보어가드, 마이크 티브 등 다른 아이들이 그 티켓을 찾습니다. 찰리는 길에서 주운 돈으로 초콜릿 바를 구입하고 마지막 황금 티켓을 발견합니다. 공장에 들어간 찰리와 다른 우승자들은 웡카의 기발한 일꾼인 옴파 룸파스의 경례를 받으며 환상적인 웡카 공장에 들어갑니다. 아우구스투스는 초콜릿 쓰레기 더미에 빠집니다. 베루카는 다람쥐들에게 "나쁜 견과류"로 추정되며 스크랩 폭포에 빠집니다. 바이올렛은 실험용 껌을 씹고 블루베리와 같은 색으로 몸이 부풀어 오릅니다. 마이크는 순간이동 장치를 사용한 후 몸이 작아집니다. 찰리의 청렴성은 그 기간 내내 다른 아이들과 달리 겸손하고 친절하게 유지됩니다. 그의 행동들은 웡카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마지막 도전이 끝난 후 웡카는 상이 '공장을 주는 것' 이라는 사실을 공개합니다. 하지만 그는 찰리의 성실성을 시험합니다. 찰리는 정직하기로 결정하고 속임수를 거부합니다. 찰리의 행동에 깊은 인상을 받은 가격 웡카는 결국 그에게 공장을 주기로 결정합니다. 찰리와 그의 가족은 찰리의 꿈을 실현하고 친절과 겸손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공장에 초대되며 웡카와 함께 공장을 운영해 나갑니다.

 

흥행요소 - 스타 배우와 출연진들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흥행에 기여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돋보이는 출연진이었습니다. 조니 뎁이 괴짜 윌리 웡카를 연기한 것은 1971년 각색된 진 와일더의 상징적인 연기와는 다른 독특한 분위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컬트를 끌어들이는 조니 뎁의 능력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의 연기는 변덕스러우면서도 어둡고, 더 다양한 사람들에게 어필하고 영화 개봉 전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조연에는 뎁 외에도 찰리 버킷을 연기한 프레디 하이모어와 다른 어린이와 그 가족을 연기하는 유명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출연진 간의 케미스트리는 스토리에 깊이를 더해 관찰자들이  공감할 수 있고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러한 스타 파워의 조합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입소문 제작을 장려하여 영화의 가시성과 흥행 수익을 더욱 높였습니다.

 

움파룸파를 연기한 배우 딥 로이

찰리와 초콜릿 공장(2005)에서 옴파-룸파스를 연기한 배우는 딥 로이입니다. 그는 1949년 1월 26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인도 부모님 밑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그는 미국으로 이주하여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딥 로이는 1970년대에 화려한 TV 프로그램과 영화에 출연하며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초창기에는 "딕 반 다이크 쇼"와 "겟 스마트"와 같은 시리즈에 출연했습니다. 딥 로이는 배우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인형가이자 트릭 팬터마임을 선보였습니다. 피지컬 코미디와 무브먼트 분야에서 그의 활약은 그가 활기찬 옴파-룸파 캐릭터를 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옴파-룸파스를 묘사한 그의 작품은 그의 커리어에서 중요한 한 구석을 장식했습니다. 그는 모든 옴파-룸파 캐릭터를 연기하였습니다. 또한 대니 엘프먼이 작곡한 기억에 남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 외에도 딥 로이는 "스타트렉"(1979)을 포함한 다재다능한 플릭과 텔레비전 쇼에 출연하여 자신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습니다. "네버엔딩 스토리"(1984)에서 그는 타이니 위니라는 캐릭터로 출연했습니다. "로스트"(2008)에서 그는 인기 TV 시리즈에 출연하여 배우로서 자신의 범위를 더욱 넓혔습니다. 

 

신나는 OST 음악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첫 번째 OST는 "Wonka의 웰컴 송"입니다. 이 활기차고 변덕스러운 곡은 윌리 웡카가 공장에 들어가자마자 행운의 황금 티켓 당첨자 5명을 맞이하는 과정에서 연주됩니다. 이 노래는 식물의 마법 같은 세계에 대한 흥분과 경이로움을 담아내며 웡카의 괴팍한 성격과 옴파 룸파스를 소개합니다. 매혹적인 공기와 스포티한 가사로 펼쳐지는 매혹적인 모험의 분위기를 조성하여 팔로워들을 초콜릿과 상상의 환상적인 분위기에 몰입시킵니다.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서 아우구스투스 글룹이 초콜릿 통으로 빨려 들어가는 장면은 "옴파-룸파 둠파디 두"라는 노래와 함께 나옵니다. "이 귀에 쏙쏙 들어오는 메트로폴리탄 곡은 아우구스투스의 탐욕스러운 제스처에 따라 옴파-룸파가 연주합니다. 이 장면은 초콜릿 방에서 펼쳐지는데, 어거스터스는 초콜릿이 흐르는 광경에 압도되어 맛을 보기 위해 강에 뛰어듭니다. 그가 탐닉하면서 순식간에 통제력을 잃고 옴파-룸파스는 레크리에이션과 우려가 섞인 노래를 합니다. 아우구스투스가 핸드바스켓에서 내려오는 파이프에서 냄새를 맡자 변덕스럽지만 모범적인 노래가 시작되어 스포티하면서도 진지한 순간의 음색을 뒷받침합니다. 옴파-룸파스는 극적인 사건이 전개되는 것과 대조되는 경쾌하고 캐치한 분위기로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활기찬 타악기와 경쾌한 멜로디가 특징인 이 스포티한 악기는 아우구스투스의 딜레마에 대한 신랄함을 강조합니다. 관찰자들이 가사를 통해 전달되는 더 깊은 소통을 웃고 성찰하도록 합니다. 노래의 가사는 아우구스투스의 과도한 식사와 조절 부족으로 인한 결과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노래는 절제의 주제와 특별한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